한국예탁결제원 웹진
Vol.264 AUTUMN 2022

KSD NEWS

한국예탁결제원
2020 매경 증권대상 특별상 수상

한국예탁결제원은 2020년 4월 21일(화)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한 2020 매경 증권대상 시상식에서 전자증권제도의 원활한 시행과 전자증권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자증권제도를 도입하여 안전하고 투명한 시장 환경을 제공하고, 기업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줌으로써 자본시장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는 자리였다.

한국예탁결제원 「K-Camp 부산」
2기 참가기업 모집 완료

한국예탁결제원은 2020년 4월 20일(월)부터 5월 24일(일)까지 부산 민관합동 코워킹스페이스 입주를 지원하는 「K-Camp 부산」 2기 참가기업을 모집했다.
이번 모집에는 109개 팀이 지원, 15개사가 선정됐고 참가기업들에게 코워킹스페이스 입주 지원뿐 아니라, 6개월간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유치, 마케팅 지원 등 실제 창업기업에 필요한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예탁결제원 「Vision 2030」
수립 및 조직개편·인사 단행

한국예탁결제원은 5월 11일(월)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미래전략 ‘KSD Vision 2030’ 수립을 완료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KSD Vision 2030은 ‘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혁신 금융플랫폼’을 새로운 비전으로 설정하여 예탁결제원이 미래 경쟁력을 갖춘 시장성 기업으로 탈바꿈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혁신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MOU 체결

한국예탁결제원과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은 6월 17일(수) 「혁신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스케일업 공동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창업지원 및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펀드 조성,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IR행사 공동 개최, K-camp 글로벌투자플랫폼을 통한 국내기업의 스케일업 지원, KSD 벤처넷 구축 및 활성화를 목표로 한국성장금융과의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e-book

발행인이명호

발행처한국예탁결제원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기획·디자인·제작승일미디어그룹

Copyright © KSDi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