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258 SPRING 2021

KSD NEWS

주주총회정보
전자고지서비스 시행

한국예탁결제원은 3월 9일(화) 주주명부의 개인주주를 대상으로 주주의 연락처가 없어도 주주총회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안내하는 ‘주주총회정보 전자고지서비스’를 개시했다.

e-Notice 한국예탁결제원전자고지

발행회사는 주주총회 안건 결의에 필요한 의결정족수 확보 등을 위해 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주주는 주주총회 일정·안건, 전자투표 방법 등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한 후 편리하게 K-VOTE로 전자투표 행사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발행회사의 주주총회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주의 적극적인 의결권행사를 통한 주총문화 선진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이용방법
제1회
K-Camp Final Round
성공적으로 개최

한국예탁결제원은 3월 24일(수) 부산 본사에서 자본시장형 혁신창업지원 프로그램 ‘K-Camp’의 최종 결선인 「K-Camp Final Round」를 개최했다.

제1회 K-Camp Final Round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방역대책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현장참석을 최소화하고 온라인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최종결선에는 우수혁신기업 10개사가 IR을 하였으며 5개사를 선발하여 총 1억 5천만 원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하여 지원금을 상금으로 지급했다.

K-Camp Final Round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BEF)
사업 4년차 확대 시행

한국예탁결제원 등 부산지역 9개 공공기관은 4월 14일(수) BIFC 3층 캠코마루에서 사회적기업연구원과 부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기금 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년차 사업 시행을 위한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 11.7억 원을 전달했다.

올해 조성된 기금은 11.7억 원으로, 한국해양진흥공사가 협약기관으로 신규 합류하여 지난해보다 1.3억 원 증가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 기금 위탁 업무협약 및 기금전달식

제1기 KSD
주니어보드 출범식
개최

한국예탁결제원은 4월 15일(목) 회사 경영진과 회사 내 젊은 MZ세대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1기 KSD 주니어보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에는 입사 10년차 이하를 대상으로 주니어보드 위원을 공모하여 18명의 위원을 선발, 회사 주요 정책 결정에 대한 주니어 계층의 의견 수렴창구를 마련하고 활력 있는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현안 토론을 했다.

주니어보드 출범식 개최

발행인이명호

발행처한국예탁결제원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기획·디자인·제작승일미디어그룹

Copyright © KSDi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