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258 SPRING 2021

KSD LOUNGE

 

<KSDian>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만듭니다.
엽서를 통해 이번 호에서 도움이 됐던 정보나 소감 등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독자 여러분의 관심이 더 나은 <KSDian>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코로나 19로 해외여행을 갈 수 없어 가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 특히 ‘여행할 때 당신은 대만족인가요?’라는 대만 타이페이 칼럼을 읽으면서 몇 년 전에 다녀온 추억들이 생각이 났습니다. 그때는 아무 준비 없이 떠났는데 어느 국가 또는 어느 도시를 여행 갈 때는 어느 정도는 알고 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복형 충남 천안시

새로운 금융시대를 이끌 혁신 플랫폼, 신전산센터 오픈 소식을 관심있게 읽었습니다. 중소 규모의 핀테크 기업들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고 안전하게 재무관리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또한 다양한 금융보안 관련 직업 소개와 관련 교육 그리고 향후 전망 등을 살펴보는 기회가 있었으면 합니다.

우재범 서울시 성북구

‘절세를 위해 꼭 알아야 할 2020 세법 개정안 주요 내용’을 읽고 작년 7월 정부가 확정 발표한 16개 세법개정안의 주요 내용들을 쉽게 가 과열현상으로 치닫고 있는데 일종의 버블 현상이 아닌지 진단해 주고 유망업종이나 종목을 선택해 투자하는 데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김태완 서울시 서대문구

<건강>의 ‘심혈관 질환 증상과 예방법’ 기사가 눈에 들어와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기저질환이 있는 저에게는 꼭 알아야 할 중요한 건강정보 였습니다. 특히 심뇌혈관 질환이 우리나라 전체 사망률의 4분의 1을 차지한다니 놀랐습니다. 앞으로 심혈관질환 예방법을 잘 숙지해 건강한 노년을 보내겠습니다.

박순화 강원도 동해시

KSD NEWS를 기다리고 있는데 독자 입장에서는 KSD의 근황을 알고 싶고 KSD의 지향점이 제시되어 더욱 가까운 유대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이 계속 국민 편의와 삶의 풍요로움을 지향하는 좋은 사업에 매진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독자가 쓰는 문예코너 같은 칼럼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송두원 서울시 도봉구

발행인이명호

발행처한국예탁결제원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기획·디자인·제작승일미디어그룹

Copyright © KSDian. ALL RIGHTS RESERVED.